Project : CGV SCREEN X WEBSITE DESIGN Client : CGV Period : 2013.6-2013.10  Creative Director : Jung gu Kang Project Manager : Jin young Kim Designer : Jinwook Lee Development : Chi Won Lee CGV SCREEN-X, 프레임의 확장. 스크린엑스는 극장이라는 몰입형장소의 특성과 공간적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세계 최초의 다면 상영시스템을 통해, 극장이 할 수 있는 가장 혁신적인  광고 체험을 만들어 낸다. Screen X 의 Expand한 체험적 아이덴티티 모티브와 그리드를 활용하여 시각통일성/콘텐츠 배열과 전달/온라인 환경의 유동성을 포괄 할 수 있는 가이드로 설정, 활용하였다. 2013 IDA Awards Bronze Winner IDA 세계 최고권위 어워드를 다수 개최하고 있는 파마니 그룹(Farmani Group)의 국제 디자인 어워드. BEYOND THE FRAME EXPAND/FLEXIBILITY EXPERIENCE EXPANDABILITY Screen X 는 멀티 프로젝션을 통한 파노라마의 초월된 경계 특성에 의해 콘텐츠 대상과 스토리에 따라 다양한 확장성을 가짐 FLEXIBILITY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의 포멧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관리와 SNS들의 채널별 콘텐츠 확장에	유용한 개발방식 필요	GRAPHIC MOTIF FLEXIBLE SQUARE 콘텐츠 구성과 연계가 계획된 확장과 축소 그리드, 모듈에 의해 유동성있는 조합을 이룬다. EXPAND FRAMES/EXPERIENCE	PC>TABLET>MOBILE SCREEN X DETAIL Project : 10X10 WISH Mobile  APP Client : 10X10 Period : 2014. 1-3  Creative Director : Kim Hyun Soo Project Manager : Lee Jin Wook Desiner : Yoon Bahn Seok, Lee Jin Wook, Kim Jin young Contributor : Lee Jun Seob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오고 있는 텐바이텐이 최초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었다. 또 한가지 최초가 있는데, 벤처기업으로 시작한 텐바이텐은 모든 디자인, 마케팅 업무를 인하우스로 진행해왔고 외부 파트너와 함께 디자인 개발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데어즈가 공식적으로 받은 RFP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디자인 및 개발이었고, 데어즈는 모빌리티와 소셜라이징에 특화된 컨셉을 제안했다. 또한 공식적인 산출물 이외에, 애플리케이션의 네이밍,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장 적용에 댜한 브랜드 컨셉 가이드라인을 역제안했다. 2013 IDA Awards Silver Winner *IDA 세계 최고권위 어워드를 다수 개최하고 있는 파마니 그룹(Farmani Group)의 국제 디자인 어워드. PROCESS 텐바이텐은 이미 데스크탑과 모바일 모두에서 온라인샵을 운영 중이었다. 데어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면 단순히 온라인 샵을 그대로 옮겨오는 것이 아닌 애플리케이션에서만의 특별한 사용자 경험을 부여하고 싶었다. 모바일 앱이 가지고 갈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은 모빌리티와 소셜라이징이었고, 데어즈는 텐바이텐의 다른 친구들이 위시한 아이템을 보여주고 내가 위시한 상품이 늘어나면 나와 비슷한 취향을 가진 친구들을 추천해주는 ‘Taste Curation’ 기능을 제안했다. MOBILITY + SOCIALIZING TASTE CURATION VISUAL CONCEPT 비주얼 컨셉의 도출은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가치를 얻어가는 과정을 담았다. 단일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를 만나고, 서로의 취향을 공유하고 그 활동으로 가치가 발생하는 모습을 비주얼로 옮겨왔다. VISUAL KEYWORDS 만나다     > COMBINED 공유하다  > LAYERED 가치발생  >  WISH HEART ME Independent Usera When users meet SHARE  share each other’s wish items & recommendation -> combined + layered WISH VALUE  wish value created by such activity 10X10 WISH PRIMARY SIGNATURE GRAPHIC EXPANDING 원과 위시하트의 요소를 기본 모듈로, 결합하고 겹쳐 다양한 그래픽 요소로 확장시킬 수 있다. 10X10 WISH PATTERN MOBILE APPLICATION 텐바이텐 최초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2014년 3월 24일 안드로이드 버전이 오픈했다. iOS버전은 4월 오픈예정이다. 자신이 선호하는 상품에 ‘WISH’를 하고 취향이 비슷한 유저의 -WISH의 교집합 갯수가 높은 유저- 상품을 추천 해주는 것이 핵심기능이다. 위에서 언급한 COMBINED & LAYERED는 애플리케이션의 GUI, UX에서도 Swipe Popup, Layered Profile, Graphic Element를 통해 적용되었다. 10X10 WISH I wish your wish Find! Your wish mate. KEY SCREENS SIMULATION DOWNLOAD NOW! GOOGLE PLAY & APPSTORE BRAND EXPERIENCE GUIDE PROPOSAL 데어즈는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함께, 제안한 브랜드 컨셉을 확장해서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WISH’라는 텐바이텐만의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컨셉가이드 라인을 제공했다. BRAND CONCEPT MOVIE BRAND EXPERIENCE APPLICATIONS WISH SHOP WISH SHOP SIGNAGE BEST WISH SECTION BANNER BEST WISH PRODUCT WISH PRODUCT DELIVERY PACKAGE EXHIBITION Project : SAMSUNG DESIGN STORY for IFA 2013 Client : SAMSUNG ELECTRONICS Period : 2013.8-2013.9 Creative Director : So Min Hyun Project Manager : Lee Jun Seob Designer : Bahn Seok Yoon, Lee Jun Seob Project Co-ordinator : Hwang Seon Kwon Local Agency : BPA(Berlin Promotion Agency) Making Film Designer : Lee Jung Chan 삼성전자는 오랜 기간동안 계획적으로 디자인 결과물과 프로세스에 적극 투자하고 디자인을 비즈니스의 핵심 전략으로 내세우고 대내외적으로 노력 해왔지만, 여전히 시장의 반응은 제조업 기반의 회사라는 이미지로 경쟁사에 비해 디자인은 아직 미흡하며, 고유의 색깔 보다는 트랜드만을 쫒는다 라는 인식과 평가를 받아 왔다. 이런 인식의 개선을 위해 최근 삼성전자는 여러가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자신들의 디자인 히스토리, 프로세스, 노하우와 같은 내실과 철학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있다. 그 일환으로 2013년 베를린에서 열린 IFA Show에서 ‘삼성 디자인 스토리’ 라는 이름의 포럼을 열었다. 데어즈에서는 포럼의 비주얼 아이덴티티와 행사 커뮤니케이션 기획, 행사장 시공 및 세팅, 가구소품 및 기브어웨이 선별, 모든 비주얼 어플리케이션과 홍보물을 제작했다. SAMSUNG ELECTRONICS PRESENTS INVITATION TO SAMSUNG DESIGN STORY IFA 2013 We would love you to join us at the 2013 SAMSUNG DESIGN FORUM Where we’ll share the meaningful design stories behind Samsung’s latest innovations. FRIDAY, SEPTEMBER 6 14:00-15:00 Roof garden, ICC Building, Messe Berlin PROCESS 삼성디자인포럼(디자인스토리)의 아이덴티티를 만듦에 있어 우리는 몇가지 키워드를 도출 할 수 있었다. 실제 행사장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이라는 '장소성', 꾸며내고 과장하는 광고성 이야기가 아닌 솔직 담백한 숨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진실성', 숨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하나하나 삼성과 삼성 제품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가는 '확장성'이 그것이었다. 이 키워드들을 직접적인 시각적 키워드로 치환해보면, 아래와 같다. 3 KEYWORD PLACENESS TRUTH EXPAND VISUAL KEYWORD VOLUME&SPACE WHITE&MINIMAL TYPOGRAPHY SILENCE&SOFT SQUARE GRID LAYERED 3 KEYWIORD & VISUAL 1.	장소성 -> 입체감, 공간감 2.	진실성 -> 화이트 컬러, 미니멀한 타이포그라피 구성, 조용하고 부드러운 질감, 모션감 3.	확장성 -> 가로 세로 그리드 확장, 레이어의 중첩 KEYCONCEPT ‘디자인스토리’ 라는 포럼 타이틀처럼 삼성의 디자인 이야기를 들려주는 이야기방이라는 컨셉으로 접근 했다. VIP 인비테이션부터 행사장 배너싸인, 접견홀, 안내스테프, 기브어웨이, 홍보물, 홍보영상, 프레젠테이션, 네트워크 타임으로 이어지는 행사의 타임라인을 따라 삼성의 이야기를 듣고 하나하나 알아가는 이야기 구조를 제안했다. “ROOM OF STORYTELLING” 삼성의 목소리로 “말을 걸다” 이야기 진행의 여지를 두다 APPLICATION MAKE IT MEANINGFUL at IFA Project : BEAN POLE OUT DOOR Interactive movie Client : 제일모직 [BEAN POLE OUT DOOR] Period : 2012.3 – 4 Project Director : Kang Jung Gu Creative Director : Hyun So Min Project Manager : Lee Jin Wook UX Designer : Lee Jin Wook, Kim Hee Youn, Lee Bum Ho Program Team : UI Lab partner Production : Idea from daily life 빈폴 아웃도어의 마케팅 프로모션 이벤트를 2012년의 핫 아이콘인 배우 김수현과 함께했다. 빈폴아웃도어 브랜드의 이미지와 온오프라인의 이벤트 정보를 효과적으로 알리기위해 사용자가 이벤트에 적극 참여하고 ,SNS를 활용해 친구와 공유하기 쉬운 UX요소와 제공하였다. 데어즈는 눈으로만 보는 프로모션 영상에서 나아가 사용자가 직접 김수현과 함께 이야기를 만들고, 그 영상을 친구와 함께 자발적으로 공유 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영상을 구현하였다. PROCESS UX KEY POINT 궁금한, 보고싶은 빈폴 아웃도어의 브랜드파워 TOP STAR Behind story TOP STAR를 활용한 특별한 이야기. 김수현을 2012 최고의 핫아이콘으로 만들어 주었던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요소와 함게 등장하여 큰 화제가 되었던 배우 정은표를 활용해 촬영후의 비하인드 스토리 형식으로 이야기를 구성하여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하였다. BEANPOLE OUTDOOR + 2012 HOT ICON 참여해 보고 싶은, INTERACTIVE MOVIE, WITH A TOP STAR 김수현과 함께 영상에 등장하고, 내가 원하는 대로 영상을 진행하는 인터렉티브 요소를 통해, 사용자에게 흥미를 유발하고, 참여동기를 부여한다. 오늘 당신은 수현의 1일 코디! 그에게 어울리는 빈폴 아웃도어 의상을 직접 골라 주세요. Trekking GREEN LABEL 자연을 즐기는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패셔너블 라인 Hiking BLACK LABEL 활동량이 많은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고기능성 라인 공유하고 싶은, OWN VIDEO, WITH MY FRIEND 영상속에서 탑스타인 김수현과 교감하며 함께 영상을 만들수있는인터렉티브 요소를 가미하여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고,SNS 친구들과 자신이 나오는영상을 만들어 공유를 유도하였다. 영상을 제작하고 공유하는 과정은 직관적이고 자발적으로 즐길수있게 제작되어거부감없이 진행되도록 하였다. 김수현이 선택한 왕의 캠핑, 글램핑 지금 그와 함께 글램핑 여행 같이 떠나요! WEB SCREENSHOT VIDEO Project : CJ O Shopping N-Screen Client : CJ O Shopping Period : 2012.1 – 4 Project Director : Yoon BaHn Seok Creative Director :  Kang Jung Gu Project Manager : Lee Jin Wook UX Designer : Lee Jin Wook, Lee han na, Kim Jin Young 와이파이,스마트폰,클라우드 등으로 야기된 N-Screen 으로 인해 온라인쇼핑 역시 지정된 장소나 디바이스가 아닌 다양한 환경과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한 유입이 늘어나고 있다. CJ O Shopping에서도 이러한 흐름에 맞춰 데스크탑, 모바일, TV까지 대응하는 N-Screen 쇼핑을 구축하게되었다. 데어즈에서는 위의 모든 사용환경에 대한 UI, UX 디자인을 진행하였다. 다양한 디바이스에 따른 UX에 대한 고민이 중점적으로 이루어진 프로젝트다. PROCESS P.M INTERVIEW What is the problem that you think? “THREE. PROBLEMS’ 01.	시각적으로 안정된 터치 영역을 확보하지 못했다. 02.	모호한 컬러사용으로 메뉴의 구별이 어렵다. 03.	APP의 전체를 둘러볼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는 UI 구조와 컨텐츠 연계가 필요하다. What is the solution? “N-SCREEN STRATEGY” 기존 오쇼핑의 모바일앱에는 각각의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 되지 않은  사용자 경험 및 UI에 있어서 아쉬운 면이 많았다. 다양한 환경에 맞는 유저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핵심이었다. MOBILE APP Changed Icon 화면이 작은 모바일 환경에 맞춰서 터치 영역이 확보되는 아이콘 가이드 작업 및  각각의 아이콘이 CJ O shopping 전체 아이덴티티를 유지할 수 있도록 GUI 작업을 진행하였다. TABLET PC Metro UI Design 화면이 작은 모바일 환경에 맞춰서 터치 영역이 확보되는 아이콘 가이드 작업 및  각각의 아이콘이 CJ O shopping 전체 아이덴티티를 유지할 수 있도록 GUI 작업을 진행하였다. SMART TV User-Entric GUI 리모컨으로 조작하는 스마트TV 의 특성을 최대한 고려하여 일정거리에서도 가독성이 확보되는  아이콘 및 GUI 디자인을 개발 하였고, 리모컨 만으로 조작이 가능한 단점을 최대한 활용,상하와 좌우 버튼을 사용성을 분류하여 사용자의 동선을 최소화 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Project : SAMSUNG SMART CAMERA Client : SAMSUNG Period : 2011.12-2012.3 Creative Director : Yoon Ban Seok Project Manager : Lee Jun Seob Designer : Lee Jun Seob, Kim Ie Ok Samsung SMART CAMERA는 발전된 기술력을 탑재하면서 새로운 카테고리의 창출과 시장 선점을 위해 스마트카메리 라인만을 위한 아이덴티티를 의뢰했다. 데어즈는 비주얼 컨셉팅과 아이덴티티 개발 아이덴티티 가이드라인을 만들었다. PROCESS PROJECT GOAL Samsung SMART CAMERA는 와이파이 기술력을 탑재하면서 카메라 이미지를 PC와의 연결없이 자동으로 지정된 PC에 백업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SNS로도 바로 업데이트 할 수 있게 되어 시대에 맞는 사용자 편의를 제공했다. Samsung은 Samsung SMART CAMERA의 사용자들에게 카메라의 원초적 기능(촬영)을 넘어 공유와 네트웍킹의 사용성 확장을 제공했다. Technology 모바일 링크 리모트 뷰파인더 SNS 공유 TV 링크 이메일 전송 PC 자동저장 클라우드 WiFi 다이렉트 Life 편리한, 즐거운 스마트한, 새로운 특별한 경험 다양한 가치와 재미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 DAREZ MISSION : 와이파이에 국한된 개념이 아닌 앞으로 열리게 될 새로운 라이프를 보여줄 수 있는 아이덴티티 제작 CONCEPT 원형 금속 프레임을 통해 카메라의 형태적 느낌을 살리고 스마트 카메라의 새롭게 확장되는 기술과 사용성을 다채로운 색상의 분할로 표현하였다. Dynamic lens 카메라 렌즈를 감싸는 형상은 스마트카메라의 특별함을 의미한다. 분할/확장되는 면들은 카메라의 단순한 광학적 기술을 넘어 네트웍킹 디지털 디바이스로의 발전을 나타낸다. New division 새롭고 다양해진 기능들로 인해 스마트카메라 사용자들은 활발하게 communication/connection 할 수 있게 되었음을 나타낸다. Diverse color 다양한 컬러는 스마트카메라 사용자들이 다양한 가치와 재미를 누리고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APPLICATION SAMSUNG SMART CAMERY APPLICATION SHOOT WOW! SHARE NOW! SAMSUNG SMART CAMERA Project : FirstLook N Screen Client : CJ O shopping, CJ E&M Period : 2011.5-12 Project Director : Kim Hyun Soo [CJ] Creative Director : Yoon BaHn Seok Planning Manager : Hyun So Min Project Manger, Cho Geun Ah Planning : Cho Kyu Ran UX Director : Kang Jung Gu UX Designer : Lee Jin Wook, Lee Han Na, Kim Jin Young Development Partner : E2M 국내에서 유일하게 컨텐츠회사와 커머스(유통)를 가지고 있는 기업 CJ 에서 CJ E&M과 CJ O shopping 합작으로 런칭한 서비스 매거진과 동시에 N-Screen 대응한 프로젝트로 컨텐츠와 쇼핑을 구분한 것이 아닌 컨텐츠-커머스의 유기적인 연결관계와 모빌리티 환경에 대한 패스트 무버로써의 프로젝트 스마트폰, 태블릿PC, 웹 화면에서의  사용자 환경에 대한 분석과 Commerce UX에 대한 고민이 중점적으로 이루어진 프로젝트 ANALYSIS 셀럽의 활동, 음악, 잡지기사,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한 CJ E&M은 컨텐츠를 커머스와 연계 시키는 데에 있어서 아쉬운 면이 많았다. 더구나 오쇼핑이라는 국내 탑을 달리는 커머스(유통) 회사와 별개로 움직이는 데에 있어서 Project : Series 9 Client : SAMSUNG Electronic.Co Period : 2010.10-2011.1 Project Manager : Hyun So Min Creative Director : Yoon BaHn Seok Designer : Lee Jin Wook, Cho Geun Ah, Kang Jung Gu Motion Partner : Rabbit Works Photo Studio : 601 SEREIS 9은 랩탑은 물론 TV나 기타 제품라인으로 기획되어 9라인 외 8, 7 등 넘버링으로 카테고리라이징된 제품 세그멘테이션을 바탕으로 사회적 지위와 품격을 겸비한 타겟을 위해 런칭되었다. 제품 컨셉과 매체별 이미지메이킹을 위해 타겟 라이프스타일의 분석 결과 및 오마주와 제품의 형태, 두랄루민 소재사용의 차별점을 표현함 으로써 런칭 전 명확한 메세지와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해당 유저의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표현이 중요했다. PROCESS DIALOGUE 다이알로그 프로세스는 실제 프로젝트 진행 중 제품에 대한 제작자 의도와 마케팅 전략의 파악을 위해 나누었던 대화를 바탕으로 구성한 내용입니다. “지금까지 봐왔던 삼성 노트북과는 다른 고급스러움과 마감이 인상적인 디자인입니다.” “네, SERIES 9은 전투기 소재에 사용되는 두랄루민과 최신 마감공법으로 만들어졌고 사회적 지위와 경제적능력이 있는 타겟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그럼 용이한 휴대성과 고급스러운 포지셔닝이 필요하겠지만 동일한 메세지를 전달하는 타 브랜드들도 있습니다. 명확한 타겟 이미지가 우선순위일 것 같습니다.” “해당 타겟의 경제적 규모나 직위를 규정지을 순 없지만 마켓에서의 SERIES9이 갖는 포지셔닝이나 시장성을 표현할 수 있는 명확한 예시는 하나 있습니다.” “애스턴마틴을 타고 고급턱시도를 입는 제임스 본드에게, 용이한 휴대성에 간결한 디자인을 갖춘 맥북에어는 어울리지 않습니다.”지위와 가치를 대변하는 많은 소품들이 있지만, 아직 노트북은 그 위치에 맞게 포지셔닝 된 제품이 없습니다. TARGET PHILOSOPHY LIFE STYLE ABILITY PRODUCT MATERIAL SHAPE AESTHETICS NEW DEFINITION 클라이언트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제품 메세지 및 소구에 의도를 파악하고 타겟과 제품의 새로운 정의를 통해 컨셉가이드를 구축한다. TARGET INFLUENCER LIFE STYLE IMAGE BEHAVIOR WAVELENGTH EFFECT GRAPHIC MOTIVE LOFE MOMENT LIFE STYLE ITEM IMAGE OBJECT SERIES 9 COMPLETE THE COLLECTION BRAND MESSAGE GLAMOUR IMAGE [Beauty Shot, Glamour Shot, Life Style Shot, Collection Shot] 영향력있는 사람들이라는 타겟 정의에 맞춰 그들의 라이프스타일 환경을 표현하는데 집중하면서 그들의 생활환경에서 셀렉되어 사용하고 있는 소품들 중 영향력있는 활동의 완성된 콜렉션으로 SEREIS 9의 가치와 메세지를 전달하였다. WALLPAPER 제품사용에 가장 많은 노출비중을 차지하는 월페이퍼 제작에서는 INFLUENCER의 사회와 타인에 대한 영향력을 제품의 측면 SHAPE의 MOTIF를 활용하여 파장의 움직임으로 표현하였다. SERIES 9 MOVIE 제품의 콘셉트 무비는 제품 탄생의 소재 특성을 시작으로 SHAPE의 구성, 타겟(사용자)의 등장과 함께 라이프스타일을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소품들과 어우러져 INFLUENCER가 갖을 수 있는PHILOSOPHY들이 SERIES 9으로 하여금 완성된다는 스토리라인으로 제작되었다. RUNNING TIME 02:25:24 CES 2011 SERIES 9의 컨셉영상 및 기타 이미지 아웃풋은 2011 CES를 시작으로 제품광고에 직접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Project : adidas is all in Client : adidas Period : 2011.9-11 Creative Director : Kang Jung Gu Designer : Kang Jung Gu, Kim Jin Young Developer : Lee Chee won 아디다스 2011윈터 캠페인 프로젝트. adidas is all in 이라는 슬로건 아래 나이,성별,지역,직업을 뛰어넘어 열정 하나로 모두가 하나가 될 수 있다는 글로벌 캠페인의 국내 버전으로 타 경쟁 업체의 플래시 에니메이션형 웹사이트에서 탈피하여 사용자의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html5를 활용해 작업되었다. 또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Parallax형(시차활용) layout 구조로, 기존 사이트와는 다른 사용자 경험을 유저에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었다. PROCESS 인물들, 요소들, 이미지들. 많은 정보가 복잡한 구조를 만들고, 사용을 불편하게 한다.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스크롤 방식으로 웹페이지의 정보를 간편하게 볼 수 있게 구성하였다. Many people, many contents, many images COMPLEX “SCROLL NAVIGATION” 1.	SCROLL NAVIGATION 때로는 많은 정보가 사용자로 하여금 불편함을 느끼게 한다. 브라우저의 스크롤만으로 웹페이지의 모든 정보를 볼수 있게끔 따로 GNB를 두지 않는 선형 UI구조를 적용하였고, 세로 간 이동은 전체 캠페인의 story를, 가로간 이동은 해당 story의 sub메뉴로 각각 story안의 디테일 컷들을 감상할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었다. 2. STORYTELLING 단순히 scroll 방식만 사용한 타 사이트와는 달리 scroll 네비게이션 UI 구조를 적극 활용하여 scroll을 내려감에 따라 사이트 전체에 이야기가 전개되는 스토리텔링을 부여했다. 3.PARALLEX LAYOUT 메세지와 그래픽, 이미지, 배경이 상하, 사선그리드를 중심으로 레이어를 이루어, 스크롤 이동시 상하, 사선 그리드를 축으로 다양한 공간감을 만들어 user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였다. html5 기반으로 제작된 is all in 사이트는 어떤 브라우저, 어떤 디바이스로 접속하더라도 최대한 같은 layout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는 로딩속도를 고려하여 최소한의 컨텐츠만을 노출하였다. SCREEN SHOT VIDEO Project : Brand Identity on Screen Client : SAMSUNG Electronic.Co Period : 2010.10-2011.1 Project Manager : Lee Jun Seob Creative Director : Yoon BaHn Seok Designer : Ji Kyeong Yoon 2010년 까지의 삼성노트북은 삼성전자의 기술력과 서비스 만족도를 중심으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했으나, 삼성 노트북만의 명확한 브랜드 정체성과 고객 세그먼트 정립이라는 과제를 가지고 있었다. 삼성전자는 데어즈에게 사용자가 삼성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만나게되는 모든 브랜드 접점에 적용할 통합 아이덴티티 솔루션을 의뢰했다. PROCESS PROJECT GOAL 사용자가 PC 의 전원을 켜고 끄는 순간까지, 제품의 스크린을 통해 접하게 되는 브랜드 노출 화면에 대한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구축한다. 상징적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 다양한 영역에 걸친 지속적인 적용/노출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목표로 한다. ANALYSIS 삼성의 아이덴티티 시스템의 커뮤니케이션 요소는 삼성의 블루컬러와 Oval(타원형태) 뿐이었다. 스크린 접점 전반에 걸친 아이덴티티 확장과 스토리 텔링을 위해서는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자유로우면서도 일관성있게 확장 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모티브가 필요했다. Storytelling Brand Persona Iconic Image Visual Identity KEY CONCEPT ASTRO-ORBIT 브랜드의 상징적 형태, 오벌(oval)을 기반으로 스토리텔링 키워드 ‘Astro Orbit’도출, 내재된 속성인 확장과 순환을 브랜드의 가치로 전환한다. 'Astro Orbit'을 모티브로 시각적 상징성, 일관성, 확장성을 확보한다. Samsung Oval Shape + Universe ASTRO-ORBIT Symbolism Consistency Extensibility VISUAL GUIDE GUIDELINE ELEMENTS Astro-Orbit 가이드라인 규칙 전반의  근원적 개념. 그래픽 형태와 모션가이드에 적용됨 Oval Oval을 활용한 공간의 구획 및 레이아웃 Target Keywords 타겟 키워드에서 도출된 표현 가이드애 따라 그래픽 확장 GUIDELINE RULES: Shape Shape 전체적인 공간의 구획 및 레이아웃 Movement 동적 이미지 부여 Blur Direction Stroke Particle Repeat&Pattern 확장과 네트웍의 이미지를 반복과 패턴으로 표현 GUIDELINE RULES: Color Gleam Lighting Color Main Color Point Color Sub Color GUIDELINE RULES: Motion Zero Gravity 무중력 상태에서의 움직임을 묘사 매우 정적이거나 매우 빠르게 속도의 변화를 다이나믹하게 표현 Rotating Move Orbit 선상에서의 회전운동을 카메라웍, 오브젝트 움직임, 화면전환에 일관되게 적용한다. Guideline Document 프로젝트 히스토리와 컨셉 및 프로세스 그리고 활용 가이드라인 등의 정보를 담은 문서도 함께 제작했다. On Screen Application Post Bios Log on Screen Wallpaper Screen Saver Outro Movie Design to go. Powered to perform. Project : Nike Super Runner Client : Nike korea / Post Visual Period : 2009.7-9 Creative Director : Yoon BaHn Seok Designer : Park Ji Won, Hyun So Min, Kang Jung Gu Graphic Partner : TW 나이키의 메가히트작인 윈드러너(원드브레이커) 자켓의 후속작인 슈퍼러너 브랜드 아이덴티티 작업으로 2009년  F/W시즌 전국매장과 온오프 통합으로 진행되었다. 데어즈에서는 브랜드 컨셉 디벨롭과 로고타입, 심볼마크, 그래픽 모티브 등을 개발하고 전체적인 디렉션은 나이키 코리아가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각 채널의 설치 및 개발은 포스트비쥬얼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PROCESS 3 KEYWORD E PIRCES CUSTOMIZE COLORS KEYCONCEPT LAYERING LAYERING 3가지 부분의 조합을 3가지 컬러 레이어의 겹침으로 표현, 각 레이어별 재미있는 조형형태가 만들어지고 겹쳐졌을때 로고타입이 완성된다. 2D 아이덴티티에서, 실제 레이어 개념을 적용, shop installation,3D poster 등으로 확장이 가능하다. KEYCONCEPT 슈퍼러너의 특징인 3가지 컬러가 옷 한벌에 들어있다는 것을 타입 자체로 표현하였다. 타입에는 슈퍼러너의 패턴을 제외한 7가지 색이 모두 들어있으며, 한 글자에는 3가지 색으로 여러가지 컬러매치가 가능하다는 것을 나타내었다. INSTALLATION IN MYEONG-DONG NIKE FLAGSHIP STORE ICON Project : SHI Recruiting Magazine Client : SAMSUNG HEAVY INDUSTRIES Period : 2011.7-2012.3 Creative Director : Yoon Ban Seok Project Manager : Lee Jun Seob Character Designer : Lee Han Na Designer : Lee Jun Seob, Yang Hee Jae, Lee Han Na 삼성중공업의 2011년 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전체 홍보물 제작을 진행했다. 데어즈에서는 신입사원 채용의 커뮤니케이션 컨셉과 아이덴티티 개발, 홍보책자 및 배너 등의 홍보물 디자인을 맡았다. LIGHT TO BE HEAVY 2011 SHI RECRUITING MAGAZINE PROCESS PROJECT GOAL 삼성 중공업은 이번 채용을 준비하면서 중공업분야 특유의 딱딱하고 어려운 이미지를 탈피하여 좀 더 재미있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컨텐츠를 만드길 원했고 리크루트 매거진이라는 형식을 의뢰했다. 요 몇년 새 우후죽순 유행처럼 메거진 형식의 홍보물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데어즈의 미션은 삼성중공업만의 정체성이 느껴지는 리크루트 매거진을 만드는 것이었다. COMMUNICATION RECRUIT MAGAZINE NOT HEAVY, NOT DIFFICULT FUN DIRECTION 무거움을 위한 가벼움, 외유내강 삼성중공업의 본질과 강점을 더 잘 이해시키고 알려 주기위해 친근하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커뮤니케이션 한다. Heavy Industries의 앞자를 따 만든 매거진 제호 Hi는 본질(heavy industries)를 알리기 위해 친근하게 인사함을 뜻한다. 외유내강이라는 그랜드 테마와 연결되는 제호이자 비주얼 컨셉이다. Situation Difficult Heavy Old Direction Soft Easy Magazine Theme Light to be Heavy 외유내강 Solution Hi Character 중공이 Tone&Manner Friendly Magazine Life Hi Slogan Hi, Samsung APPLICATION COMMUNICATION CHARACTER 컨셉에 맞게 캐릭터 중공이를 개발하여 컨텐츠 전반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도록 하였다. 중공이는 독자들에게 인사를 직접 건냄으로써 친근한 이미지를 느끼게 한다. RECRUIT MAGAZINE Hi는 Heavy Industries의 약자로 삼성중공업 지원자에게 친근한 인사를 건네는 젊은 감성의 리크루트 매거진이다. Project : IT PLACE LAUNCH MARKETING Client : SK MARKETING&COMPANY Period : 2010.09-11 Project Manager : Hyun So Min Creative Director : Yoon BaHn Seok Designer : ㅣJeon Gee Hee Planner : Joe Geuna Assistant Manager : Kim Min Partner : Momot. 360. Grosu store 30 Developer : Acrodea t place 는 SK m&c에서 개발한 SNS 서비스로 위치기반(LBS) SNS를 기반으로한 온오프라인 커뮤니케이션 및 광고매체를 목적으로 함. 데어즈는 서비스 런칭에 대한 붐업과 함께 오프라인 마케팅과 온라인 바이럴의 테스크를 진행하여 It place라는 서비스 명과 목적에 부합하는 가장 It 한 장소인 신사동 가로수길 및 It people인 360크루와 협업하여 각 종 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과 행사를 진행 함. PROCESS 도시를 즐기는 방법 it place Seoul It place 서비스는 모바일 app과 web, 그리고 가장 중요한 오프라인 OOH인 트윗스퀘어 미디어파사드와 연동하여 새로운 브랜드경험(BXP) 확산의 솔루션 (매체)으로 기획, 제작되었으며 이러한 매체 연동과 목적에 따라 우리는 특정 오프라인 스팟을 중심으로한 서비스 정보와 경험 전달의 붐업을 목표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함. :SERVICE MEDIA Service Information WEB 서비스 활동 및 참여 OFFER 정보 Mobility APP 오프라인 체크인 및 정보공유 OOH TWITT SQUARE 브랜드 광고 및 공유 콘텐츠 노출 REQUIREMENT SERVICE LAUNCHING OBJECTIVES 01-LOCATION 오프라인 거점 마련 02 – COGNITION 서비스 인지 및 학습  03 – BOOM UP 붐업 및 이슈화 04 – DIFFUSION 인지 및 사용확산 MARKETING DIRECTION Where is the best itplace? Who is the best itpeople? MARKETING PLAN LAUNCHING PROMOTION FLOW 01 garosugil 30 store가로수길의 인지도와 집약적인 소호 스토어의 환경을 고려해 30곳의 스토어와 협약하여 서비스의 오프라인 연계 유도 02 check-in free offer오프라인 체크인을 시발점으로 확산되는 서비스 스타트 업을 고려해 협업된 스토어에 POP설치와 체크인 시 프리오퍼 이벤트 진행 03 360 sounds Halloween party런칭 프로모션 진행 일정 중 할로윈을 타겟 데이로 360사운드와MOMOT의 협업으로 소셜파티 이슈화 04 making&viral film서비스 소개 영상과 프로모션 프로세스의 메이킹 필름을 유포하여 미경험자에게 정보전달과 콘텐츠 공유 유도 On-Off line Connection 가로수길 상점 30곳과의 협업에서 스토어 방문자에게 1차적인 서비스 소개를 가장 쉽고 직관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해야 하는 방식과 매체가 필요했고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와 해당 스토어 체크인으로의 유도를 위해 체크인 시 5,000원의 할인과 페이퍼토이 [모못]의 증정으로 즉각적인 참여를 이끔. Social Party with 360 Sounds 할로윈을 타겟데이로 기획된 할로윈 파티는 오프라인 체크인 참여자가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체크인 시 프리오퍼로 전달된 [모못]의 캐릭터 아이템을 지참해야 하는 방식으로 진행. 인바이트 아이템이 없을 경우 QR코드 포스터를 마련하여 즉석에서 App을 다운받아 체크인해야만 입장가능한 서비스 참여를 기준으로 한 파티. 360 사운즈와 잇플레이스 서울이 공동 주최하여 360 브랜드 파워와 서비스 사용자들의 방문 시너지로 해당일 서울지역 내 파티 중 가장 많은 호응과 이슈를 낳은 파티 프로모션 IT PLACE HALLOWEEN PARTY WITH 360SOUNDS Mission Badge 파티 및 특정 장소와 연계된 미션에 따라 User는 미션을 수행하고 미션 뱃지의 보상을 통해 성취와 콜렉션의 게임과 같은 경험이 가능. 할로윈데이 외에 데이마케팅과 브랜드 연계 및 기준 일정이 지남에 따라 취득이 불가능한 희소성 등의 다양한 참여유도 진행. TwittSquare 브랜드 스토어에 설치된 미디어파사드 광고매체로써 User의 트윗 메세지와 촬영 이미지 등 서비스 참여 콘텐츠가 정방형으로 모여 특정 형태를 만들거나 브랜드 광고가 가능한 BXP (브랜드경험확장매체)로 런칭 시 커피스미스에 설치하여 서비스 참여자의 콘텐츠 생성과 스토어 방문자의 호기심 유발에 따른 촬영 / 공유로 이슈화 Promotion Film 오프라인 서비스 소개로 사용된 NEWS PAPER(동서남북 게임페이퍼)의 컨셉과 소재를 유지하여 서비스의 성격전달과 참여유도를 목적으로 제작한 콘셉트 영상 _ Running time 70'' 할로윈 파티의 모습과 SNS 서비스를 사용해 파티를 즐기는 방법과 모습을 중점으로, 붐업되었던 당시 상황을 전달하는 메이킹 필름 _ Running time 130'' 서비스 런칭 준비과정과 런칭 후 프로모션 모습과 사용자 참여의 모습을 촬영하여 실제 서비스 사용과 구현을 통해 실제적인 서비스 소개와 매력의 전달을 목적으로 제작된 프로모션 필름 _ Running time 240'' Project : COOL SHAMPOO Client : AMORE PACIFIC Period : 2011. 6 – 7 Creative Director : Yoon Ban Seok Project Manger : Lee Jun Seob Designer : Lee Jun Seob, Yang Hee Jae, Lee Sang Yoon 미쟝센은 포화상태의 헤어케어 제품 시장에서 남성 소비자층 확대를 위해 맨즈라인 헤어커어 제품 출시를 계획했다. 헤어케어 부문의 신규시장인 남성라인을 선점하려는 경쟁사 제품들과 차별화된, 기능과 세련됨을 동시에 나타내는 아이덴티티가 필요했다. 데어즈는 브랜드 비주얼 컨셉팅, 아이덴티티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했다. INTRO 쿨하게 도망쳐 MEN NEED FRESH HAIR & ESCAPE. PROCESS VISUAL CONCEPT 타겟층인 25-44세 남자들이 원하는 것은 두피의 청량감과 스트레스로 부터의 해방이다. 첫째로 물이 어는점은 0°C. 그 시원함을 두피의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온도로 설정하고, 기능적 시원함을 강조했다. 둘째로 스트레스로 부터의 해방은 탈출구를 매개체로 시각화하고, 감성적 시원함을 나타냈다. FRESH COOL AS A FUNCTION ESCAPE COOL AS A EMOTION IDENTITY THE COOL PACKAGE DESIGN Project : 2011 Seoul Forum Client : Seoul Daily Economic Period : 2011.5-11 Creative Director : Yoon Ban Seok Manager : Lee Jun Seob Designer : Kim Bo Ah, Yang Hee Jae Planning Partner :  MCI(Choi Yoo Jin, Kim Ha Na) 2011년 2회 째를 맞는 서울포럼 행사의 아이덴티티와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진행했다. 서울포럼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축 안에서 논재를 결정해서 포럼의 장을 열고 각 분야의 관련기업, 학교, 산학연 참가자들이 상호교류하는 지식 컨퍼런스다. 데어즈가 컨퍼런스 컨셉 디벨롭과 아이덴티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행사 기획과 진행은 서울경제신문과 MCI가 진행했다. PROCESS POLITICS ECONOMY LABORATORY CORPORATE GOVERNMENT UNIVERSITY SOCIETY CULTURE KEY CONCEPT MOVING PLATFORM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속 시대상황과 조류를 반영해, 주제를 선정하고 각 분야의 기업, 정부기관, 학교의 관계자들이 상호 영향을 주면서 진행되는 서울 포럼은 '움직이는 지식 플랫폼'이라고 생각했다. 그 구조와 유동성을 아이덴티티 시스템으로 적용했고, 기준 접점들이 움직이면서 유동적으로 변화하는 그래픽은 모티프로서 어플리케이션과 인스톨레이션으로 확장된다. IDENTITY SYSTEM BASIC & SIGNATURE SYSTEM LOGOTYPE SYMBOL SIGNITYRE 1 STAGE PROTOTYPE VIDEO 'Moving Platform' 컨셉을 행사장 무대에 적용 하기위해 프로젝션 맵핑을 이용한 움직이는 무대를 제안했다. 제작비용 문제와 이미 타 업체와 무대제작 계약이 되어있던 상황이라 실제 개발은 할 수 없었다. INSTALLATION Project : woongin ipad education Client : woongjin / confitech Period : 2011.2 -7 Creative Director : Kang Jung Gu Character Designer : lee Han Na Designer : Lee Han Na, Ji Kyug Yoon Motion Designer : Lee Jin Wook Program Team : Smart Study 웅진씽크빅 사고력연산 학습서 콩수학의 스마트 디바이스용 퍼플리싱 프로젝트.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되었다. 기존의 콩수학이란 네임과 학습지의 컨텐츠외에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없는 상태에서 오프라인 학습지의 컨텐츠를 스마트 디바이스에 적합하게 컨버젼하는 작업과 캐릭터 개발을 통해 콩수학 학습지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부여하여 전체적인 학습에 스토리텔링을 부여해 에듀테이먼트가 가능한 학습 컨텐츠를 개발하였다. PROCESS SMART CONVERSION 오프라인 컨텐츠가 스마트 디바이스로 컨버전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인터렉션에 대한 이슈를 수학문제 컨텐츠에 적합한 UI를 고려하여 터치 기반의 디바이스에 풀어냈다. 오답노트, 중요문제등의 카테고리 추가로 학습효과를 높이고 '콩아리' 캐릭터를 통해 학습진행에 흥미를 주고 학습 전반에 걸쳐 커뮤니케이션 접점의 역할을 수행한다. OFF-LINE CONTENTS SMART DEVICE 01 TOUCH INTERFACE SMART DEVICE, TOUCH INTERFACE 학습지에서 연필로 정답을 쓰고 색칠하는 과정이 터치기반의 스마트 디바이스로 옮겨 오며 숫자패드를 이용해 정답을 입력하고, 색칠하기의 경우 역시 자동채우기 방식을 선택해 문제풀이 후 바로 채점이 가능한 UI를 구현하였다. 기존 문제풀이 컨텐츠에서 터치와 드래그를 사용할 수 있는 유형(사다리 타기 고양이 옮기기등)을 선별하여 학습 풀이의 재미를 더했다. 02 STORYTELLING COMMUNICATION CHARACTER 콩수학이라는 네임 외에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없는 상황에서 학습컨텐츠 전반에 대한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의 일환으로 '콩아리','콩방울' 캐릭터를 디자인하였다. 어플리케이션 전반에 '콩아리'를 사용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캐릭터를 통한 수학 학습에 스토리텔링을 부여했다. 03 EDUTAINMENT 1 콩뱃지 모으기 2 콩키우기 SELF-DIRECTED LEARNING 기존 콩수학 컨텐츠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학습자에게 흥미와 동기를 유발하여 스스로 학습을 가능케 하는 추가적인 컨텐츠의 개발. 1) 콩뱃지 모으기 : 학습을 진행하며 일정 수준에 도달할때 학습자에게 콩뱃지를 부여한다. 1) 콩뱃지 메뉴에서 획득한 콩뱃지를 확인 할 수있다. 뱃지 모으기를 퉁한 동기부여를 통해 학습에 흥미부여. 2) 콩키우기 : 획득한 콩뱃지의 갯수에 따라 콩키우기 메뉴에서 자라는 콩나무를 확인 할 수있다. 2) 콩키우기 메뉴에서 자라는 콩나무를 보며 학습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SCREEN SHOT Project : IMAGO BRAND RENEWAL Client : IMAGO Period : 2011.01- 08 Project Director : Kang Dae Ki Creative Director : Yoon BaHn Seok Project Manger : Hyun So Min Designer : Lee Junseob, Jeon Jee Hee, Kim Bo ah, Lee Sang Yoon 데어즈는 자체 프로덕트 라이탭 런칭을 위해 유통 및 판매 경로를 물색하던 도중에 10년 이상 데코레이션 조명 수출과 유통을 해온 이마고데코를 만나게 되었다. 이마고데코는 기존의 B2B 사업영역을 유지하되, 자체브랜드 강화를 통한 B2C 사업을 구상중이었고 데코레이션 조명에 국한 되어있던 제품라인을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브랜드로의 확장을 원했다. 데어즈는 비즈니스와 브랜드 전반에 걸친 컨설팅과 아이덴티티 리뉴얼, 2011 Hongkong Houseware fair에 대한 아트디렉팅과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진행했다. PROCESS RENEWAL DIRECTION 브랜드 슬로건, 오렌지컬러, 사각형 등 기존의 브랜드요소를 그대로 사용함으로써 격상된 공간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가치는 유지하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취약한 B2B브랜드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향으로 리뉴얼을 진행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브랜드 가치를 명확하게 커뮤니케이션하고 비주얼로의 확장이 용이한 모티브 개발이 중요했다 기존로고 공간에 대한 가치  IDENTITY COLOR 3M FLOOR 브랜드 핵심가치를 시각화하는 프로세스를 브랜드 메세지 설정 커뮤니케이션 체계정립- 커뮤니케이션 모티브 설정의 과정을 말한다. 01 MESSAGE 브랜드가 추구하는 핵심가치 및 메세지 BRAND STORY to enhance every image in life 이마고는 ‘to enhance every image in life’라는 슬로건으로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동시에 소비자 일상의 면면을 격상시키고자 합니다.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기여하며 만족감을 드리는 이마고는 소비자가 경험하게 될 순간 순간을 마치 캔버스 속 그림을 감상하는 듯한 경험을 드리고자 합니다. 02 Method 브랜드 핵심가치를 커뮤니케이션하는 체계방법 DESIGN PHILOSOPHY Imago Canvas 일반적인 페키지의 형태와 지면 또는 화면에서의 규칙을 벗어나며, 때로는 지면을 캔버스로, 때로는 지면을 공간으로 여긴다. 이처럼 각 매체에서의 규범을 탈피함으로써 유동적인 co-operation system과 아트 소비에 대한 사업전략을 상징화한다. 03 Motif 커뮤니케이션 체계를 표현할 수 있는 최적의 모티브 VISUAL CONCEPT Imago Frame imago frame은 이마고 디자인 철학인 imago canvas를 시각화하는 비주얼 모티브이자 비주얼컨셉이다. Imago Frame imago frame은 imago 디자인 철학의 키워드인 ‘캔버스’를 상징하고, frame  이라는 상징적메타포는 일상의 공간들을 작품화 시켜준다. 판형의 변화에 따라 imago frame 도 유동적으로 변하는 시스템을 갖는다 Imago space Photography usage conceptual image는 초광각 렌즈를 사용하여 통상적인 공간이 초현실적으로 변화되는 모습을 계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한다. 반드시 imago brand logo를 함꼐 사용하여 imago의 상징적 이미지로 각인 시킨다. (ex MUJI의 광활한 풍경이미지) Imago view point 45 degree 45도 그리드를 사용할 시에는 반드시 imago brand logo와 함께 사용한다. Vanishing point 소실점 그리드를 사용할 시에는 반드시 imago brand logo와 함께 사용한다. 정보전달이 주 목적인 상황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Installation 2011 Hong Kong houseware fair Package Puzzle Rubin Lightap Fa Information kit Project : VIPS Christmas Promotion Campaign Client : VIPS - Cheil Worldwide Period : 2011. 11 - 12. 27 Project Manager : Hyun So Min Creative Director : Yoon Ban Seok Designer : Lee Jin Wook Motion Partner : Rabbit Works VIPS는 국내 1위 패밀리 레스토랑의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2011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이용한 SNS 프로모션의 크리에이티브를 의뢰했다. 제일기획 사우스는 마이크로 사이트를 중심으로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활용해 프로모션 확산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스테이크 10,000개의 참여자 Offer와 이벤트를 기획했고, 데어즈는 매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Theme를 기획, 제안하여 프로모션 전반의 Campaign Visual과 Viral Film, Off-line 광고를 제작했다. RUDOLPH 1984—2011 CAMPAIGN TITLE CAMPAIGN CHARACTERS VIPS DAY GIVE & STAKE ANALYSIS NO.1 STEAK HOUSE VIPS 빕스와 아웃백은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경쟁에서 1, 2위를 다투는 경쟁사로써 2011년을 기준으로 인지도에서 아웃백이 근소한 차이로 앞서지만 전국 체인매장 수가 적은 빕스가 총 매출에서 오히려 앞서는 것으로 보아 커뮤니케이션의 전략과 확산을 통해 인지도 우위에 대한 솔루션을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 RECOGNIZABILITY SALES ACCOUNT NO.1 MODEL POWER OUTPACK 아웃백의 인지도와 4대매체를 중심으로한 스타마케팅은 빅스타 [CHO]의 모델 파워를 앞세워 선전하고 있던 결과로써 빕스는 특정 모델 및 4대매체를 활용한 마케팅에서 우위를 점할 수 없다는 판단하에 SNS 채널을 활용한 시즌 마케팅에 돌입. 빕스의 강점인 스테이크 메뉴를 활용한 모객과 바이럴 이슈를 전략으로 연말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함. REDEFINITION CHRISTMAS & VIPS DAY!! 시즌 툭성을 반영한 캐릭터 설정과 빕스 스테이크를 주제로한 스토리 전개의 위트있는 콘텐츠를 통해 12월 초 프로모션 런칭을 시작으로 12월 27일 크리스마스이후 VIPS DAY라는 스페셜 데이 마케팅을 진행. SANTA VIPS STEAK OFFER RUDOLPH SNS CHANNEL STRATEGY 10,000개의 스테이크를 경품으로 참여를 유도하고 웹 인터랙션을 이용해 스테이크 여섯조각을 SNS 친구들에게 전달하는 확산 전략으로 6개의 스테이크 조각을 모아야 12월 27일 공짜 스테이크 선착순의 자격이 주어지게 되는 SNS 활용 프로모션. 스테이크 조각의 전달을 통해 단순한 광고 및 정보전달의 공해가 아닌 프로모션의 궁금증과 선착순의 기대감을 활용하여 정해진 기간내에 다수의 참여자와 바이럴을 유도할 수 있었음. PROMOTION FLOW SNS 팬페이지, 또는 ivips.co.kr에 접속해 스테이크를 6명의 친구에게 보낸다. 가장 많은 친구들에게 보낸 TOP20에게는 스테이크가 무료! 21~50위까지는 샐러드바가 무료! 친구들이 나눠준 스테이크가 가장 많은 20위에게도, 21~50위에게도 스테이크와 샐러드바가 무료! 스테이크 6조각을 친구들에게 모두 모으면 빕스데이 준비 끝!! 스테이크 쟁탈전의 초대장 도착! 빕스의 크리스마스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12월 27일 오전 10시!! 10,000개의 스테이크를 선착순으로 클릭하라!! PROMOTION CONTENTS ON-LINE VIRAL FILM 프로모션 영상은 크리스마스 시즌의 캐릭터와 스테이크 사이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의 위트와 3인칭 관찰자 시점에서 루돌프의 다급한 상황을 동물의 왕국을 보는 듯한 나레이션으로 연결하여 Fun을 유도. OFF-LINE PRINT AD 바이럴 필름의 스토리 및 위트와 함께 프로모션 플로우의 정보전달이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루돌프를 주인공으로 프린트 광고가 아닌 한 편의 카툰을 보는 듯한 포맷과 이야기흐름을 표현 Project : RED CROSS COLLEGE OF NURSING IDENTITY RENEWAL Client : RED CROSS COLLEGE OF NURSING Period : 2010.10-2011.3 Project Manager : Park Ji Won Creative Director : Yoon BaHn Seok Designer : Kim boah, Lee Jun Seob Photographer: Ahn So Hee 적십자 간호 대학은 개교 65주년을 맞이하여 학교의 전통을 기리고 비전을 선포할 수 있는 행사를 계획했다. 그에 맞추어 학교의 전체적인 아이덴티티 리뉴얼과 행사 그래픽개발이 필요했다. 데어즈는 브랜드 아트디렉팅,아이덴티티 리뉴얼, 행사 전반의 그래픽 개발, 2010년도 2011년도의 홍보 책자를 제작했다 IN JONG-RO REDCROSS COLLEGE OF NURSING PROCESS RENEWAL DIRECTION 원, 등잔, 적십자 표장 등 기존의 그래픽 요소를 그대로 사용함으로써 전통적 가치를 유지하되 낡은 이미지로 느껴지지 않도록 참신한 방향으로 형태를 개선하였다. A.	적십자 표창 인도, 공정, 중립, 독립, 봉사, 단일, 보편의 적십자 정신을 상징 B.	나이팅게일 등잔 자신을 태워 주위를 밝히는 의미로서 희생과 봉사의 숭고한 간호정신을 상징 C.	원형 프레임 우주를 상징하며 온 인류의 결속을 의미 D.	색상 청색 : 미래의 희망과 평화를 수호하는 정신. 잔잔하나 때로는 격랑하는 바다 즉, 세상을 의미 적색 : 적십자의 기본 상징 흰색 : 박애와 순수함을 상징함 RENEWAL IDENTITY 01등잔의 입체감을 살려 시대의 흐름에 맞는 세련된 CI를 개발하는 동시에 등잔의 불꽃을 강조하여 역동적인 이미지를 부여하였다. 02원의 일부분을 개방함으로써 글로벌이라는 개혁의 움직임을 표현하였다. 또한 우수하고 뛰어난 인재 배출로 능동적인 인재상을 지향하는 진취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적십자 간호대학의 정체성을 표현하였다. 03리듬감있는 탈네모꼴 서체를 사용하여 보다 젊고 모던하며 적극적인 학교의 성격을 보여주고, 정리되지 않은 기존 CI의 전체적인 균형을 잡아주었다. 모던하게 리뉴얼하여 앞서가는 적십자간호대학의 이미지를 담았다. College Identity Manual / basic system 리뉴얼 컨셉부터 핵심 그래픽요소에 대한 세부 설명, 시그니처 시스템 컬러시스템, 타이포그라피 시스템, 그래픽 사용규정 제한규정과 오사용 예시 등이 담긴 가이드라인 매뉴얼을 제작했다. Selected Stationary Introduction Booklet	Project :SILKY SHINE Client : AMORE PACIFIC Period : 2011.6 -16 Creative Director : Yoon Ban Seok Project Manager : lee jun Seob Designer : Kim Bo Ah, Lee Sang Yoon 아모레퍼시픽 미쟝센은 2012년 신규 양모라인 실키샤인 런치을 계획했고 데어즈는 비주얼 컨셉팀과 아이덴티티 개발패키지 디자인을 진행했다. 매스 헤어케어 브랜드 중 전문성과 기능성에 집중했던 미쟝센은 이번 실키샤인 양모라인을 런칭하면서 젊은 신규고객 층을 유치하기위해 뉴니스를 자극할 수 있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패키지 개발을 원했다. PROCESS DESIGN GOAL 미쟝센이 제시한 세가지 디자인 목표 아이덴티티 강화,뉴니스 강화,젊은 여성층타겟팅 모두 포함하고 있는 믹스엔매치 IDENTITY 많은 미장센 제품 라인들과 구별되는 양모라인만의 아이덴티티 정립 NEWNESS 신규라인인 만큼 trial을 높일 수 있는 newness 제공 STYLISH GIRL 기존 미쟝센의 professional expert 포지셔닝에서보다 패셔너블의 니즈를 갖고 있는 타겟에 소구 MIX & MATCH Style 에 있어서 새로움이란 없다. 다양하게 세분화되어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해 Trend Setter 가 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Tend Setter 가되는 좋은 방법 하나는 기존의 스타일을 MIX&MATCH 하는것! MIX&MATCH 를 통해 나만의 독보적인 참신한 스타일을 연출한다. ANALYSIS WHAT IS MIX&MATCH 섞어서 조화를 이루는 스타일, 전혀 다른 칼라, 무늬, 분위기 등을 믹스 시켜서 또다른 무엇을 만듬 CASUAL VINTAGE ELECTRONIC PUNK LOW BLACK KITSCH MODERN FORMAL HIGH FASHION JAZZ CLASSICAL MUSIC HIGH VIVID MODERN ANTIQUE SILKY SHINE VISUAL KEYWORDS TREND SETTER UNIQUE EXPRESSION AS A STYLE MAKER 독특한 표현으로 스타일의 모방이 아닌 MAKING 을 하는 STYLISH GIRLS LIFE STYLE 믹스앤매치를 즐기는 트렌드세터들의 Life style COLOR MIX VIVID & MONO 채도의 선명한 색과 바랜듯한 모노톤의 색을 믹스매치 비비드한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 SHAPE MIX BOLD & LIGHT 고채도의 선명한 색과 바랜듯한 모노톤의 색을 믹스매치 비비드한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 TEXTURE MIX ROUGH & REFINED 거친 질감과 정제된 질감을 믹스매치 STYLE MIX MINIMALISM & KISTCH 미니멀한 모던함과 키치함이 조화롭게 믹스매치 LOGO TYPE 라이트한 산세리프와 이탈릭 세리프체를 MIX&MATCH 시켰다. PACKAGE SILKY SHINE GLOSS INTERNSIVE ESSENCE Project : Nike Augmented Reality Client : Nike korea / DAZED Period : 2010. 5 – 6 Creative Director : Yoon BaHn Seok Designer : Kang Jung Guuu Motiongrapher : Lee Jin Wook Magazine : DAZED & CONFUSED KOREA http://www.dazeddigital.co.kr/nikear 2010년 남아공월드컵을 위해 나이키 [WRITE THE FUTURE] 캠페인의 국내 로컬 프로모션이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진행되었다. 데어즈는 행사공간이 갖는 경험과 오프라인 매거진의 콘텐츠 전달의 한계를 증강현실 [Augmeted Reality]을 통해 프로모션 솔루션을 제안하였다. 이에 스티키몬스터랩에서 진행된 캐릭터 콘텐츠와 기성용 / 이청용선수의 기획영상을 더한 증강현실을 데이즈드를 통해 현실화하였다 PROCESS A LOT OF CONTENTS 2010 WORLDCUP NIKE WRITE THE FUTURE PLATOON KUNSTHALLE STICKY MONSTER LAB CHARACTER SOCCER PLAYER PROMOTION SPACE ON-LINE CHANNEL OFF-LINE MAGAZINE BREAK UP THE COMMUNICATIONS 020 INTERGRATIVE COMMUNICATION SPACE ON-LINE OFF-LINE INTEGRRATIVE SOLUTION AUGMENTED REALITY AR A LOT OF CONTENTS 월드컵 이슈에 따른 국가대표의 콘텐츠 (기성용 / 이청용), 나이키 브랜드, 스티키몬스터랩의 캐릭터 아트웍, DAZED KOREA의 매체 콘텐츠,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의 공간 프로모션까지 특정 시기에 다양한 콘텐츠의 전달로 분산될 수 있는 프로모션 경험을 통합시킬 수 있는 솔루션과 매개체가 필수적이다. NEW MEDIA :AR 증강현실은 일반 사용자가 개개의 환경에서 경험하기에 디지털캠의 부재에 의한 한계가 있어 근래 확대 적용되지 않았으나 2010년 5월, 다수의 미경험자와 브랜드에게 새로운 매체 및 경험으로써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선제안되었다. 오프라인 매거진을 매개체로 프로모션 공간에서의 온라인 연결로 해당 콘텐츠들의 통합 경험과 이슈를 유도하였다. INSTALLATION IN NONHYUN-DONG PLATOON KUNSTHALLE Project : BURBERRY Augmented Reality Client : DAZED Period : 2010. 4 Creative Director : Yoon BaHn Seok Designer : Kang Jung Guuu Motiongrapher : Lee Jin Wook Magazine : DAZED & CONFUSED KOREA 데이즈드는 국내 최초 증강현실을 활용하여 독자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고자 하였다. 본래 증강현실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었던 데어즈는 데이즈드와 뜻을 함께하여 4월호 커버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PROCESS BACKGROUND 국외와 달리 국내에서는 증강현실을 활용한 사례가 거의 없었다. 이런 상황에서 데이즈드는 국내 최초로 잡지계에서 증강현실을 활용하여 독자들에게 트렌디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증강현실(AR) : 새로운 시장 형성의 가능성 MEDIA TECHNOLOGY BRAND 타잡지에 비해 트랜디한 브랜드 이미지 전달 기존 인쇄메체 영역의 한계를 벗어남 많은 양의 컨텐츠 전달, 생동감있는 영상화보 KEYPOINT 4월호 커버에 ‘마커’라고 불리는 하단의 사각 블랙 박스를 웹캠에 인식시키면 모델이 선보이는 버버리 브릿 라인 런웨이 쇼를 감상할 수 있다. 영상의 런웨이는 봄시즌의 버버리와 원더랜드라는 타이틀에 맞춰 제작하였다. 오프라인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현실감, 생동감 부각” APPLICATIONS DAZED & CONFUSED KOREA BURBERRY AUGMENTED REALITY Project : Crosswalk Renewal Proposal for Korea Period : 2009 – Project Manager : Hyun So Min Creative Director : Yoon BaHn Seok Researcher : Lee JIn Wook Simulator : CHUCK Contact Point : Seoul Metropolitan Police Agency (2009) KOROAD (2010)  KAIST (2012) QUESTION DO YOU KNOW ZEBRA? 얼룩말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위험합니다. 그들은 보행자를 주로 공격하며 보행 중 사고를 당하는 사람의 약 40%는 얼룩말로 인한 사고로 부상이나 사망에 이릅니다. 우리는 일상 중 얼룩말을 어쩔 수 없이 만나게 됩니다. 사고를 당하지 않기 위한 가장 안전한 방법은 얼룩말과 대면했을 때 가장 빠른 속도로 지나쳐야 한다는 것 밖에 없습니다. PASS QUICKLY, IF YOU CAN. 보행 중 가장 위험한 장소, 하루에도 빈번히 사용하면서 대도시 일수록 빨리 지나칠 수 없는 얼룩말. 한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횡단보도 ZEBRA. 빠른 속도로 지나쳐야 하지만 언제나 시간이 부족한 대도시의 야생구역. PROBLEM CROSSWALK – DANGER WALK 횡단보도는 보행자와 차량이 직접적으로 교차되는 유일한 지점으로 보행신호기가 없는 곳에서는 도로표시와 법규에 의존하여 무방비로 차량의 진행에 노출됨. 지브라식 횡단보도는 적은 비용과 관리의 이점이 있지만 국내 횡단 보행자 사고율 및 치사율이 타 국가와 상이한점은 분명 준법을 위한 정책 및 노후화 보수 관리와는 다른 해결책이 필요함을 나타냄. 보행자 교통사고 중 횡단보도 내 사고자 비율 * 출처 위 _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 [사고유형별 교통사고 2010년 통계자료] 출처 아래 _ 2011-5-30 경찰청 국가 별 교통사고 대비 보행 사망자 비율 OECD 국가 중 1위 CROSS NEEDS 보행자와 운전자의 교차되는 (상반되는) Needs가 사고발생의 가장 큰 원인. 동일한 횡단보도를 바라보는 양측 입장에서의 분석과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통해 횡단보도의 가장 큰 커뮤니케이션 요소인 노면표시 (Mark)의 문제점 도출 가능. I WANT KEEP SPEED I WANT PASS QUICKLY BUT 우측통행의 노면표시 기능이 존재하지만 반대편 보행자와 행로 흐름이 뒤엉켜 단 시간 내 빠른 횡단이 어렵다. 횡단보도 진입 시 감속 및 정지선 지킴에 대한 준수를 기대하기 어려우며 횡단보도 침입으로 보행자 위협과 행로방해를 초래한다. BECAUSE WALKERY VIEWPOINT Q 어느 쪽 방향으로 걷고 계십니까? A 어디로든지 시각 차단성으로 인한 우측표시방향 미인식 반대편 보행자의 불규칙 횡단으로 인한 일반보행자와의 이동거리 차이 SAME TIME LAKING POINT DRIVER VIEWPOINT Q 어느 쪽 방향으로 가고 계셨습니까? A 직진 – 직진 – 운동 진행방향과 동일한 표시 방향으로 인한 감속 및 안전인식 미흡 운전 중 무의식의 위협과 안전의식을 전달하는 노면표시의 예 DIRECTION 시선의 집중과 경로의 유도 진행 중 위협 SOLUTION NEW CROSSWALK SAFE GULL EXPERIENCE PRINCIPLE 갈매기 표시판 보행자 경로 유도 지그재가 노면표시 차량 진행 위기감 GESTALT PRINCIPLE 공동 운명의 법칙 THE FLOW OF COMMON FLAT 꼭지점을 지향하는 시각행동 연속성의 법칙 THE LAW OF CONTINUANCE 갑작스런 선의 움직임에 민감 EFFECT 보행자 우측통행 유도 보행자는 무의식적으로 제시된 모서리의 방향으로 횡단하게 되는 효과를 가진다. 이러한 원리를 통한 기능은 우측횡단을 유도하는 동시에 노면표시외 횡단을 억제하여 빠르고 안전한 신호내 횡단을 가능하게 한다. 운전자 감속 및 정지 유도 선의 갑작스럽고 급격한 움직임의 변화에 민감하고 부드러운 연속성을 추구하는 뇌의 성격에 따라 운전자는 운행중 일시적인 시각충격 및 위험성을 감지하여 정지선의 준수인식이전에 자연스럽게 서행 및 정지할 수 있다. SIMULATION SEOUL DESIGN OYLIMPIC 2009 “NEW CROSSROAD SYSTEM” Project : LIGHTAP Product Development Period : 2010 Project Manager : Hyun So Min Creative Director : Yoon BaHn Seok Product Design : Yoon BaHn Seok Graphic Designer : Lee Jun Seob 멀티탭은 일상에서 빈번히 노출되지만 미관상 감추고 싶은 생활 필수품 중에 하나로써 집이나 회사의 어떤 장소에서도 가장 밑바닥에 위치하는 접근이 어려운 제품입니다. 우리는 이 제품을 과감히 책상 위에 올리기로 했습니다. 스티브 잡스라고 해도, 오바마 대통령이라 해도 무릎을 꿇고 책상 밑으로 들어가야 하는 그 제품. 더 이상 그를 위해 허리를 굽히거나 무릎을 꿇지 않기로 했습니다. LIFE STYLE FOCUS MULTIPLEX:COMPLEX 멀티탭은 태생적으로 복잡한 인생을 살아가야하는 기능적 운명을 갖고 태어났습니다. 당신의 멀티탭이 어디있는지 한 번 확인해주시겠습니까? 멀티탭은 언제나 우리 발치에서, 바닥의 구석에서, 먼지의 소굴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단언컨데 생활필수품 중 가장 많은 수가 집집마다 자리잡고, 가장 많은 먼지를 뒤집어 쓰면서 지내는 제품일 것입니다. 책상 위의 제품들은 매끈해지고, 스마트해지는데 정작 책상 밑의 멀티탭은 30년 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습니다. YOUR DESK PROBLEM N SCREEN, MOBILITY, SMART DEVICE.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바꿔놓은 시대 패러다임은 우리의 책상 위를 가득 채웠습니다. 그 중 멀티탭이 필요하지 않은 제품이 있을까요? 멋드러진 원목책상 위에 애플사의 제품을 가득채우고, 티볼리 라디오나 아르테미데 조명이 놓여진들 책상 밑이 더 복잡하고 뒤엉키는건 막을 수 없을 겁니다. 장시간 미팅이나 여행을 갈 때면 우린 어김없이 책상 밑을 탐험해야 합니다. 청소를 할 때면 어지러운 멀티탭과 선들이 먼지를 가득안고 놓아주질 않습니다. 이런 문제들을 경험하면서 우리는 [왜?] 라는 질문을 하지 못합니다. 멀티탭은 책상 밑을 벗어날 만큼 외모에 자신이 없으니까요. BE CONFIDENT!! DON’T STUNGLE DON’T KNEES DON’T HIDE 뒤엉키지 말라. 무릎꿇지 말라. 숨기지 말라. YES. WE CAN! INTERIOR OBJECT + FUNCTIONAL MULTITAP LIGHT MULTITAP LIGHTAP WHITE SMOG PC 화이트 5면 투광 / 하단 콘센트 2구 방식으로 평상시 멀티탭의 형태 및 기능을 바닥에 감추고 일반적인 무드 조명으로 활용 가능. WOOD SLICED VENEER 스모그 PC 재질로 전면 투광효과를 하단을 제외한 무늬목 마감으로 인테리어 환경과 조화를 이루게 함. 여러 방향에서 사용이 용이하도록 4면에 2구씩 8구의 콘센트 배치 GLOBAL EXHIBITION 라이탭은 조명 전문 브랜드 imago와 함께 2011년 9월 홍콩에서 열린 HK Houseware Fair에 참가하여 기타 스탠드와 플로우 조명들과 차별된 컨셉 및 디스플레이 방식으로 해외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	현재 라이탭은 디자인등록과 목업 테스트를 마친 후 전기안전인증을 진행 중 입니다. Project : Myungsung Church Identity Renewal & Application Development Client : Myungsung Church Period : 2011. 11- 2012. 2 Creative Director : Yoon Ban Seok Manager : Lee Jun Seob Designer : Yang Hee Jae, Nam Hee Kyeong, Jang Seung Hee 명성교회는 올 해, 10년 동안의 숙원사업이었던 새성전 건립을 하게되었다. 그에 맞추어 교회아이덴티티 리뉴얼을 계획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교회 관계자들과 다수의 의견으로 리뉴얼 프로젝트가 진행되게 되었지만 명성교회의 담임목사는 아이덴티티의 리뉴얼이 교회가 가지고 있는 초심을 잃게하고 겉치장을 하는 것이라 생각해서 리뉴얼에 대한 부정적 생각을 갖고있었다. 명성교회는 담임목사의 카리스마와 영향력이 굳건하기로 유명한 교회이기 때문에 우리는 담임목사의 그러한 생각을 걱정하고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다. 명성교회가 가지고 있는 전통, 역사 그리고 초심을 유지하되 새활력과 에너지를 상징할 수 있는 교회 아이덴티티를 개발했다. PROCESS RENEWAL DIRECTION 구성전(역사, 전통)을 상징하는 쌍십자가(구성전의 건물형태는 쌍십자가 구조)와 새성전(새 활력, 에너지)을 상징하는 원형(노아의 방주를 형상화한 새성전은 원형의 돔구조건축물)을 합쳐 ‘명성벨’형상의 아이덴티티 심볼을 만들었다. 성령을 상징하는 물과 바람을 모티브로 범용적그래픽을 개발하고 로고와 어플리케이션 전반에 적용했다. 구성전 전통과 역사 새성전 새 활력과 노아의 방주 성령의 이미지 물과 바람의 모티프 형상화 KEY CONCEPT MYUNGSUNG BELL 명일동의 소리를 뜻하는 '명성'을 '종'이라는 시각적 모티브로 실체화 시켰고, 하나님의 응답과 음성, 하나님께 찬양, 복음의 전파, 가슴 속 공명 등 기독교인들의 행동 모두는 '명일동의 종소리'가 되어 퍼져나감을 상징한다. 쌍십자가 사이의 공간은 쌍십자가의 여백임과 동시에 구원의 문이 열려있는 듯한 형태로 표현했다. 명성벨 내부에는 물과 바람의 모티브를 삽입하여,성령이 충만한 명성교화의 모습을 상징한다. APPLICATION Myungsung Church Identity Manual /basic system 리뉴얼 컨셉부터 핵심 그래픽요소에 대한 세부 설명, 시그니처 시스템 컬러시스템, 타이포그라피 시스템. 그래픽 사용규정, 제한규정과 오사용 예시 등이 담긴 가이드라인 메뉴얼을 제작하였다. MYUNGSUNG CHURCH IDENTITY MANUAL BASIC SYSTEM & APPLICATION GUIDELINE 명성교회 아이덴티티 가이드라인 베이직시스템 & 어플리케이션 가이드라인 SELECTED STATIONARY INSTALL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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